천민기 선수 얼마나 괴로우셨습니까? 그래서 자살시도 까지 하신겁니까. 게임팬으로 참 안타깝습니다. 이런일, 저런일 다있는데 승부조작이라고 다 같은 레벨은 아닌것 같네요. 스타에서 마재윤, 박명수, 원종서 처럼 돈 벌려고 하는 승부조작이 있습니다.


여기서는 승부조작 브로커 역할을 노대철 감독이 했네요. 92년생이라는데 이 사람이 진짜 맞는지도 의심스럽네요. 이렇게 어린감독이 말이되나? 선수들도 그 보다 나이 많은 선수가 있는데 참 의심스럽네요.


롤LOL에서도 승부조작이 있었다는게 참, 게임은 토토, 프로토 등 모든 불법적인 도박을 막아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. 스포츠보다 조작이 더 쉽고, 어려운 여건을 갖고 있는 선수, 감독이 말려들지 않도록 제도적으로 조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.



인벤에 올라온 AHQ 팀 소개 보면 화가나네요. 제대로 된 프로게임단 처럼 나왔는데 진실이 무엇인지 알수 없네요. 천민기 선수의 글에서 보면 AHQ는 장비만 지원해주고 이외의 것은 지원이 없다고 합니다.


그리고 어디서 튀어나온 이 노대철 감독은 제대로 증명된게 없어요. 감독 뽑으면서 신상조사 이런거 제대로 했나 모르겠네요. 지 이력서나 제대로 썼는지, 안썼느지 볼 것이지 팀원들 뽑을 때 그런걸 했나요. 팀에 융화가 안되는건 감독인데.




천민기 선수가 롤인벤에 남긴 글입니다.피미르로 활동했습니다. 

어린선수들에게 노대철 감독이 사기를 쳤다고 볼수 있네요. 승부조작을 명령하고, 프로게이머에게 게임을 못뛴다고 그러고, 제대로 된 팀이 아니었네요. 롤 승부조작을 계기로 팀별로 감독 및 선수, 게임단도 한 번 조사해야 할 것 같아요.

이런일로 자살을 왜 시도하나?

지나고 나서 보면 별거 아니거늘.

얼른 회복해서 더 좋은 게임하는 모습으로 나타나세요.





Posted by 프라텔라
,